생산성본부, 실습중심 귀농 교육 참가자 모집
생산성본부, 실습중심 귀농 교육 참가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9.08.1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최동규)는 ’07년 이후 귀농인 및 현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 귀농 교육’을 실시한다.

‘퇴직하면 한적한 시골로 가서 텃밭이나 가꾸면서 살아야지’ 대한민국 직장인치고 이런 생각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누구나 한번쯤 가져 봤을 법한 ‘귀농’에 대한 생각을 이제 과감하게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귀농의 사유도 과거와는 달리 정신적인 가치를 찾아 농촌으로 향하는 이들이 많아졌는데, 아직까지는 현실과 거리가 먼 사고방식으로 철저한 사전준비 없이 귀농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이러한 사실에 주목한 농림수산식품부가 도시민 귀농자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고, 교육, 자금, 제도 등 각종 정책을 상호 연계시켜 지역농업의 핵심리더 및 필요인력을 양성한다는 목표 아래 1차적으로 ‘실습 중심 귀농 교육’을 운영하기로 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업인재개발원으로부터 교육운영을 위탁 받은 한국생산성본부는 이를 위해 ’07년 이후 귀농인 및 현재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3기에 걸쳐 ‘실습 중심 귀농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수별로 각 30명씩을 모집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저금리 귀농 창업자금, 농가주택구입 지원금 대출 자격, 농업인턴 신청자격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교육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성본부(www.kp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생산성본부 공공역량개발센터 김동휘 연구원 (02-398-4395, dhwkim@kpc.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