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문화로 만난 광명지역축제
학습과 문화로 만난 광명지역축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4.26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오리문화제평생학습축제...5월7일-9일

2010년 5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간 광명시실내체육관 일대에서 2010 오리문화제ㆍ평생학습축제가 펼쳐진다.

2010 오리문화제ㆍ평생학습축제는 제19회 오리문화제와 제9회 광명시평생학습축제를 연계한, 문화와 학습이 만나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지역의 시민축제로 200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축제이다.

시민들의 문화적 감성을 일깨우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안겨주는 이번 축제는 광명시의 대표적인 시민축제로 참가자 모두가 주최이자 주관으로 문화도시 광명, 평생학습도시 광명을 함께 만들어가는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5월 7일(금) 오리묘소참배와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 “광명! 학습과 문화로 펼치다!”는 손문선 아나운서의 사회로 STS 어린이댄스팀의 깜찍한 공연과 학습과 문화의 어울림을 표현할 최소리 공연팀의 퍼포먼스,가수 유리상자와 희은의 축하공연, 화려한 불꽃놀이로 3일간 진행될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될 것이다.

함께 배우는 즐거움 한뉘배움(평생학습의 순우리말)박람회에서는 권역별 기관·단체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평생학습의 성과를 전시하고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특별 기획 프로그램으로 관내 어린이 도서관들이 모여서 다양한 도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야외도서관 ‘책이랑 놀자’를 진행한다.

전시/험행사로 다문화체험관에서는 광명다문화가정센터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생활품 전시와 의상체험, 놀이체험 등을 할 수 있고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운영되는 바리스타와 소믈리에 과정의 강사, 수강생들이 직접 나와서 만들어주는 세계 곳곳의 커피와 와인을 맛 볼 수 있다.

또한 광명시평생학습원 학습동아리연합회가 빚어낸 ‘일곱 빛깔 무지개’코너에서는 동아리들이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옛 놀이와 연날리기 등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오래된 미래’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명시내 건강도시 홍보관에서는 건강을 위한 진료부스와 건강 상식들이 기다리고 있다, 광명문화원의 전통다례에서는 전통 차를 시음하고 예절을 공부하는 체험부스가 진행되는데 기대할 만하다.

음식부스인 ’배 채워 Dream!'에서는 맛 좋고 영양 좋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광명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광명시 내 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시민문화동아리한마당은 5월7일(금)과 9일(토) 양일간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형도기념 시&음악 포엠콘서트와 어린이 이원익․강빈 선발대회, 희망백일장 등의 경연대회, 광명시주민자치센터 사례발표 워크숍 등 전통성 있는 문화체험과 역동적인 기획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사흘 축제를 닫는 폐막식 “광명! 문화와 학습으로 날아오르다!”는 개그맨 이종규의 사회로 시민문화동아리한마당 수상팀, 초청가수 박학기의 무대를 끝으로 축제가 마무리 된다.

다양한 전시/험행사와 특별행사로 광명시민들을 찾아가게 될 이번 축제는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문화원과 광명시평생학습원이 공동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