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표를 디자인하세요!
대한민국 우표를 디자인하세요!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7.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사업본부, ‘제16회 세계우표디자인공모대회’ 개최
광명우체국(국장 유해수)은 일반인이 직접 우표디자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제16회 세계우표디자인공모대회’가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청소년부문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국외참가자의 경우 만 17세 이하여야 한다. 일반부문의 경우 참가자격에 제한이 없다.

청소년부문의 주제는 ‘가족’으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 가족이 주는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면 된다. 일반부문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 현상과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경고하고자 ‘극지 및 빙하 보호’를 주제로 정했다.

공모 참가방법은 A4 크기 하드보드(가로 20㎝×세로 15㎝, 또는 가로 15㎝×세로 20㎝) 앞면에 작품을 붙이고, 뒷면에는 접수표를 붙여 우정사업본부 우표팀에 직접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표는 우정사업본부 또는 서울체신청 홈페이지(http://www.koreapost.go.kr, http://seoul.koreapost.go.kr)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전국 우체국에서도 교부한다.

접수마감은 9월 17일로 국외부문은 9월 30일까지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당선작은 10월 22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컴퓨터 그래픽 작품보다는 직접 그린 작품을 우대하며 부문별로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가작 2명을 선정하여 지식경제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올해부터는 최우수작 및 우수작 수상자에게 만국우편연합(UPU)이 제공한 부상품도 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우표포탈서비스(http://www.kstamp.go.kr)에서 확인하거나 우정사업본부 우표팀(02-2195-12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