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최고 0.5%p 우대 그린보너스 정기예금 출시
우체국, 최고 0.5%p 우대 그린보너스 정기예금 출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9.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우체국(국장 유 해 수)는 에너지 절약, 탄소배출 감소 등 녹색운동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8일부터 “그린보너스정기예금”을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린보너스정기예금”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종이절약을 위해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전자통장 전용예금이다.

기본이율에 우체국장우대금리뿐만 아니라 전자통장 이용, 자전거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녹색운동 동참 시 0.2%p의 “그린금리”와 탄소포인트제 등 에너지절약 프로그램 이용, 승용차 요일제, 저공해 자동차 및 녹색인증 건축물 이용 고객 등에게 0.3%p의 “보너스금리”를 제공, 최고 연 0.5%p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만기 시 우체국 방문에 따른 에너지 및 탄소를 감소시키기 위해 만기수령금을 우체국 요구불예금으로 자동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으로 1년 만기 정기예금으로 가입 가능하며 계좌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1인당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중 “그린보너스정기예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하여 절전형 3D TV, 자전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그린보너스정기예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전국 우체국이나 우체국금융 홈페이지(www.epostbank.kr) 또는 광명우체국(02-890-11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