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DMZ국제다큐영화제 22일 개막!
제3회 DMZ국제다큐영화제 22일 개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1.09.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식 저녁 7시 도라산역서… 차인표·강성연 사회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22일(목) 저녁 7시 경기도 파주시 민통선 내에 위치한 경의선 최북단역 ‘도라산역’에서 개막식을 갖고 7일간의 다큐멘터리 축제를 시작한다. 개막식 사회자로는 연기 활동뿐 아니라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차인표와 강성연이 나선다.

두 배우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날 개막식에는 영화제 조직위원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조재현 집행위원장, 유지태 부집행위원장, 이광기 집행위원, 홍보대사 배수빈, 류현경을 비롯해 영화감독 임권택,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등 영화계 주요 인사들과 배우 이영하, 강수연, 전노민, 방은진, 장현성, 예지원, 정준, 이다윗, 팝아티스트 낸시랭 등이 참석해, 도라산역에서 개최되는 특별한 행사의 의미를 빛낼 예정이다.

차인표와 강성연은 평화와 공존, 소통을 중시하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취지에 공감하여 개막식 사회자로 동참하게 되었으며, 대중적인 귀감이 되고 있는 두 배우의 사회로 진행되는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식은 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개막식에는 DMZ 대성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환영 연주회를 시작으로 귀순피아니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김철웅 교수와 최수진 무용가가 협연하는 ‘아리랑소나타’ 무대와 올해 영화제 조직위원으로 위촉된 국민가수 이승철의 특별 공연까지 다양한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영화제 조직위원장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개막선언과 홍보대사 배수빈-류현경의 무대인사, 개막작 <재앙의 묵시록> 안토니 버츠(Antony Butts) 감독의 무대인사및 경쟁부문 심사위원 소개, 배우 박정자의 DMZ평화선언에 이어 개막작 <재앙의 묵시록> 상영을 끝으로 개막식을 마무리한다.

9월 22일 도라산역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전 세계 30개국 101편의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여러 행사들을 준비하며 다큐멘터리영화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켜줄 것이다.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9월 22일(목)부터 9월 28일(수)까지 7일간 씨너스 이채 6개관과 파주출판도시 등 경기도 파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