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국감 우수 의원에 선정
이언주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국감 우수 의원에 선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4.12.1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언주 의원(경기 광명을, 국토교통위원회)이 19대 국회 3년 연속 새정치민주연합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014년 국정감사에서 “민생 25시, 안전 25시”를 위해 정부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당의 위상을 높인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우수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언주 의원은 ‘안전’이 최대 화두가 된 이번 국정감사에서 판교 환풍구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제시를 통해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이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교통약자를 위한 복지 확대, 전·월세난 대책마련 촉구, 정부의 실패한 부동산 대책 질타, 도로공사 등 공공기관 유착 의혹 지적, 국민의 편의를 최우선하는 항공정책 수립 주문 등 사회의 각종 문제점에 대한 심도 깊은 지적과 대안제시로, 국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민생중심의 국정감사를 실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언주 의원은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민을 먼저 생각하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과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