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대책위, 민자고속도로 원점 재검토 및 ‘민관협의체’ 중단해야...
범시민대책위, 민자고속도로 원점 재검토 및 ‘민관협의체’ 중단해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08.13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전11시 기자회견 추진, 노선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광명지역 108개 시민사회단체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8월13일 오전 11시 광명시청 본관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광명구간 노선’에 대해 전면 재검토 해야 한다고 촉구할 예정이다.

범대위는 당초 민자고속도로가 광명시흥보금자리지구 사업을 전제로 마련된 사업계획이나, 현재는 보금자리지구가 해제되고 변경된 상황에서, 국토부가 광명의 해당 구간에 대해 당초 계획인 지하화가 아닌 일방적으로 지상화로 변경하는 것은 부당하다며, ‘원점에서 부터 재검토해야 함이 타당하다’는 입장이다.

또 범대위는 "국토부 제안으로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여 수차례 협의가 진행되었으나, 국토부와 서서울고속도로는 우리가 제시한 요구와 우려 점을 개선하기 위한 대안 제시보다는 지상화(토공건설)에 대한 타당성과 장점만을 일관되게 주장함으로써 협의의 접점을 찾기가 매우 어려운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범대위는 국토부가 지역주민들과 약속한 원광명(영서변전소)에서 두길마을 구간 지하화 건설 계획을 즉각 이행해 주기를 촉구하며 우리의 요구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국토부의 진정성 없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민관협의체”를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