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유에 닭이 퐁당 빠진 이유는?
유채유에 닭이 퐁당 빠진 이유는?
  • 광명나래아이쿱
  • 승인 2015.10.08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나래아이쿱, 10월5일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 통해 조합원과 시민 만나기 전개

10월 5일. 자연드림 철산점 일대가 시끌시끌했다고요?

오전 10시 30분. 자연드림 철산점 앞. ‘유채유에 퐁당 빠진 닭’이라는 파란색 현수막을 내건 트럭에서 고소한 닭이 튀겨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11시. 케찹, 우리밀 간장, 유채유, 초코파이 코스프레를 한 사람들이 철산역 부근에 잠시 서서 똑같은 목소리로 구호를 외치고, 깔깔거리며 행진도 합니다. 시민들은 호기심으로 이들을 쳐다보기도 하구요. 이들은 무엇을 했던걸까요?

10월5일은 바로 광명나래아이쿱생협이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 데이'를 진행한 날입니다. 캠페인을 더 많은 조합원과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제주산 무항생제 닭을 압착방식의 유채유로 직접 튀겨 시식 및 증정을 했고, 활동가들이 이외 떡볶이와 어묵도 듬뿍 담아 드렸지요. 조합원들은 캠페인에 동참하시는 의미에서 응원기금도 내셨구요.



아이쿱생협에서 하고 있는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은 뭘까요?

현행 식품완전표시제는 허술한 부분이 너무 많아 소비자들이 제대로 된 정보없이 물품을 구입합니다. 단적인 예가, GMO(유전자조작식품)재료인지 아닌지 조차도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에,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로 바꾸자는 것입니다. 이 캠페인은 2016년까지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실질적으로 법제도 개선까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17일. 광화문 광장에서는 아이쿱조합원 1만여명이 모여 떠들썩한 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을 더 많이 알리면서 조합원들이 즐기는 캠페인을 해보자는 취지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공연, 대미를 장식할 거리행진과 코스프레까지. 함께 즐겨볼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