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적인 민자고속도로 추진 '결산 반대'...광명시민 한 목소리!!
일방적인 민자고속도로 추진 '결산 반대'...광명시민 한 목소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11.1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서울간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반대 ‘광명시민 촉구대회 및 거리캠페인’ 실시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건설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범대위’)는 13일 광명시민회관 앞에서 시민과 지역정치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서울간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건설에 반대하는 촉구대회를 가진 뒤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범대위는 시민사회단체 108개 단체로 구성된 범시민 민간대책기구로, 국토교통부의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계획’이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고 당초 지하화 건설계획이 일방적으로 지상화로 변경된 것에 대해 반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건설시 광명시의 남북으로 지역단절뿐 아니라 광명시 100년 도시계획 비젼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미래․첨단산업 건설 등 신도시 건설계획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점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국토부의 민자고속도로 광명구간 지하화 약속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우천시에도 불구하고 양기대 광명시장과 나상성 시의회 의장, 이언주 국국회의원, 시의원, 김광기 범대위 상임대표, 고속도로 통과구간인 고양·부천 공동대책범대위 대표 등을 비롯하여 108개 시민단체 및 일반시민 약 500여 명이 모여 국토부의 각성을 촉구하는 등의 구호와 함께 지상화 반대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이들은 촉구대회 후 광명시민회관에서부터 광명 사거리(광명시장)까지 거리 캠페인을 실시해 많은 시민들에게 광명~서울간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반대에 대한 홍보전단을 배포했다.

김광기 범대위 상임대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500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 동참해 성황리에 대회를 마친 것은 지상화 반대에 대한 광명시민들의 굳은 결의를 보여준 것”이라며,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시민의 안전을 볼모로 한 광명~서울 간 민자고속도로 지상화 건설계획은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광명해당구간의 지상화를 결단코 반대한다”며 “35만 시민 그리고 범대위와 함께 반드시 지하화를 실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