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단체들, 물의 일으킨 시의원들 자진 사퇴해야.
광명시민단체들, 물의 일으킨 시의원들 자진 사퇴해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5.11.2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 성명서 발표하고 검찰의 엄정 수사 및 해당 시원들 자진 사퇴 촉구

광명경실련에 이어 광명지역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광명시민단체협의회(이하 광명시민협, 상임대표 고완철)은 11월26일자로 기자회견과 함께 성명서를 발표하고, 불구속 입건 상태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6명의 시의원들에 대해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광명경실련은 1인 시위를 통해 시민들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관련 시의원들의 자진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광명시민협 성명서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현직 광명시의원 7명이 도박, 횡령 혐의(전직 시의원 1명, 새정치민주연합 1명, 새누리당 2명, 무소속 2명이 도박 건으로, 새정치민주연합 1명이 횡령 건)로 지난 10월 21에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도박혐의로 송치된 이들 중 새정련 소속 1명의 시의원 K씨는 성추행 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었고 11월 20일 검찰로부터 징역 10월의 구형을 받아 12월 9일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광명시민협은 “광명시의회 제2차 정례회가 열리고 있는 지금 현직의원 절반에 가까운 시의원들이 불구속 입건되어 있는 사태로 지방자치의 위상이 뿌리 채 흔들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광명시민협은 “무너진 지방의회의 공신력과 도덕성을 바로잡기 위해 광명시민들과 함께 시민행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관련 6명의 시의원들은 자진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민협은 또 검찰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지역 10월 구형을 받은 해당 의원에 대해서도 자질이 의심된다며, 실명을 거론하고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성추행, 도박, 횡령 의혹에 대해 검찰의 엄정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