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 작은도서관’ 개관...생활권 도서관 인프라 확대
안현 작은도서관’ 개관...생활권 도서관 인프라 확대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04.04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1동 단독필지 내 57.88㎡ 규모로 조성...도서관 접근성 높여 독서문화 소외 해소에 기여

하안1동 단독필지 내에 안현 작은도서관(이하 안현도서관)이 4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단독필지 내에 도서관이 들어섬으로서 주민들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는 4일 양기대 광명시장, 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현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총사업비 1억3천200만 원이 투입된 안현도서관은 하안1동 안현공원 근처에 총 57.88㎡ 규모로 조성됐다. 기증도서 190권을 포함해 총 1천여 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좌식공간이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에게 독서를 통한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시간은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대출은 1인당 5권까지 2주간 가능하다. 광명시 공공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거나 광명시민일 경우 회원 가입하면 대출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문화소외지역인 하안1동 단독필지 주민을 위해 독서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책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작은도서관의 장점을 살린 문화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문화로부터 소외되는 시민들이 없도록 현재 권역별로 총 5개의 공공도서관과 41개소의 작은도서관(공립 4개소, 사립 37개소)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광북권역 주민들의 독서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철산동 현충근린공원 내에 현충도서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