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샤방샤방 샤워미'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샤방샤방 샤워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10.17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주공 13단지 목욕지원 서비스 시작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은 16일(월) 하안주공 13단지 아파트 내에 '샤방샤방 샤워미(美)', 특별한 샤워공간을 마련하여 설명회를 진행했다. '샤방샤방 샤워미(美)'는 광명시의 지원으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하안·소하동 내 요양보호서비스 기관이 함께하여 마련하였다.

설명회와 함께 정병오 관장은 “지역 내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이동목욕이나 가정 내 목욕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광명시와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새롭게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 장애인 분들과 더불어 요양보호기관, 장애인 활동기관 등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유관기관들의 협조·협력체계가 중요하다. 앞으로 이 샤워시설이 활성화되고, 적극적인 운영을 통해 좋은 모델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광명시청 박충서 복지돌봄 국장은 “무엇보다 지역 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길 바란다. 광명시 내에도 열악한 곳이 많아 그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샤워시설도 잘 운영되어 다른 지역에도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하여 스스로 목욕이 어려운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하였다.

'샤방샤방 샤워미(美)'는 가정 내 목욕이 어려운 하안주공 13단지의 장애인(장애인복지법 의거), 어르신(노인장기요양보험법 의거)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한다. 그리고 주 3회(월, 수, 금/오전10시~오후5시) 진행하며, 무엇보다 이용자의 안전을 우선하여 반드시 가족, 요양보호사, 활동보조인 등 보호자 동반 하에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1월 정식 운영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안주공 13단지 가정 내 목욕 공간 협소 및 일반 대중탕의 제한적 이용 등의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어르신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문의(하안종합사회복지관 070-4361-60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