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청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청소년과 청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7.10.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플랜광명센터, 희망플랜서포터즈 간담회 성료

18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에서는 광명시 빈곤청소년과 청년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착한기업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희망플랜서포터즈’는 주민 및 가게, 기업, 학습지원기관,  청소년관련기관 등 81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직업 체험, 직업멘토링, 인턴쉽, 학업적 진로 성장 등의 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하게 성장 및 자립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을 연계하며 후원(후원금/물품)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병오 관장은 “지난 한해 동안 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과 청년, 부모들의 꿈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그들이 건강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희망플랜서포터즈는 가정환경의 어려움으로 학업과 진로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광명시의 기관들이 협력해서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을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운영되는 광명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 희망플랜광명센터는 14세~24세 청소년과 청년 그리고 그 가족들에게 교육, 진로, 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이 자신의 재능을 탐색하고 스스로 꿈을 찾아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 청소년과 청년들이 니트(NEET) 상태를 벗어나 진학, 취업, 직업 훈련 상태로 변화되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