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서관, ‘시끌벅적 철학여행’ 겨울독서교실 진행
광명도서관, ‘시끌벅적 철학여행’ 겨울독서교실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1.2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20명으로 진행한 겨울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독서교실은 ‘시끌벅적 철학여행 –생각의 날개를 달자’라는 주제로 독서교실을 진행하였는데, 광명도서관 특화 주제인 ‘철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토론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수업은 나만의 생각사전 만들기, ‘기쁨 두배’ 독후감 쓰기, ‘마음과 생각을 나눠요’ 비경쟁 독서토론, 삶의 의미 찾기 여행, 신문으로 만나는 철학 배틀, 상대방의 심리읽기, 미래로 떠나는 여행 등 7개 강좌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독후활동을 유도하여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4일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 2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출석, 수업참여도, 과제 수행능력 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과 광명도서관장상이  수여되었다.

홍성순 광명도서관장은 “겨울독서교실은 아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력과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심 있는 어린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