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방학, 즐거운 자원봉사와 함께~
신나는 방학, 즐거운 자원봉사와 함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2.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18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중고생 300여명과  ‘2018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은 광명소방서, 시립어린이집,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간접적인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꿈자람봉사학습’과 ‘리사이클링,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자신이 원하는 자원봉사를 직접 기획, 실행, 평가하는 ‘내가 만드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광명시자원회수시설 견학 – 환경정화활동 – 커피찌꺼기로 핫팩 만들어 기부하기’로 이어지는 ‘다 모여라! 자원봉사 릴레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다.

방학 중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광명시여성의용소방대, 유재석(유치원에서 재능을 나누는 은빛 보석) 봉사단, 다놀 봉사단, 광명시환경단체연합회에서 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활동 지도를 맡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했던 소하중학교 학생은 “의무 봉사시간 때문에 지루하고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자원봉사가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임을 깨달았고, 내가 만든 핫팩이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여름방학에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