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사람들
6.19 화 16:51
> 뉴스 > 뉴스 > 정치행정
     
광명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비상근무체제 유지
2018년 02월 13일 (화) 05:12:41 광명시민신문 okdm@naver.com

광명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는 등 '2018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종합대책에 따라 각종 상황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총 10개 반을 144명으로 꾸려 각종 상황에 대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연휴기간동안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및 생활쓰레기 수거를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고 응급의료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비상진료대책상황실에서는 설 연휴기간에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며, 설 당일에는 보건소 진료실에서 간단한 내과 진료와 처방전을 발급한다.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은 광명시 홈페이지(gm.go.kr)나 보건소 홈페이지(health.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설 전 중점관리대상 32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살펴 성수품 물가를 점검하고, 대형 사건사고 및 화재예방을 위해 삼천리, 한국가스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2001아울렛,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규모 판매시설 7개소와 광명전통시장과 새마을시장 등 재래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가스․전기시설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아울러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시청과 시민체육관 주차장, 노상주차장 7개소를 무료개방하고, 광명전통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는 설 당일 인근 광명초등학교 운동장에 120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운영해 입차 후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설 연휴기간 동안 광명동굴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해 정상운영 되며, 메모리얼파크는 직원과 자율방범대원 등을 추가 배치해 추모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시 관계자는 “모든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불편은 최소화하고 응급상황에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했다.

광명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광명시민신문(http://www.kmtime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김기남 후보, "어떤 곳에도 얽매이지
6.13 지방선거, 우리 동네 후보
6.13 지방선거 당선인 명단
박승원 후보, "시민이 참여하고, 토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광명시장 후보자
이효선 후보, "변화를 피부로 느끼려
시·도의원 후보자 초청 대담회 (라
계속되는 이재명 지지선언, 대세 굳히
"수십 년간 생활했던 서민도로 복구하
박승원, "광명에서 풀뿌리 민주주의
경기도 광명시 가림로 201번안길 6-40(철산동) | ☎02-2686-633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성은
등록번호 : 경기아00129 | 등록연월일 : 2007.11.23 | 발행인 : 이승봉 | 편집인 : 이승봉
Copyright 2009 광명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d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