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주민 시의회에서 농성 들어가
뉴타운 주민 시의회에서 농성 들어가
  • 신성은
  • 승인 2018.02.27 0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시장과의 면담은 별다른 진전 없이 종료

광명뉴타운 반대주민들이 또다시 농성에 들어갔다. 이들은 광명시의회 의원실 로비에 자리를 펴고, 뉴타운 진행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지난 9일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뉴타운 반대 주민과 면담을 갖고, 특위구성 논의를 위한 의원총회를 열겠다고 했다. 하지만 의원들이 별다른 움직임이 없자 주민들이 농성에 들어간 것이다.

한편 오전에 열린 양기대 시장과 뉴타운 주민간의 면담에는 별다른 진전없이 끝이 났다. 이날 면담은 7일 면담의 후속으로 뉴타운 반대주민 13명과 양기대 시장, 이춘표 부시장과 감정평가사, 정비업체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번 면담에는 뉴타운 조합장이 함께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날 오전 조합장 참여는 취소되었다.

이날 면담에서 반대주민들은 각 구역의 문제점에 대해 양기대 시장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각 구역 조합장과 대화를 통해 진전된 결과 도출을 원했지만 무산되었다. 다만 양 시장은 1구역 자문으로 문제가 되었던 광명시청 고문변호사는 해촉했다고 반대 주민들에게 알렸다.

면담이 열리던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1시까지, 광명시는 시청 출입문을 통제하여 민원인을 비롯한 기자, 공무원 등의 출입이 봉쇄되었고 주민들이 거칠게 항의하였다.

뉴타운 반대 주민과 양기대 시장 면담이 열린 재난종합상황실도 굳게 닫히고, 민원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 되었다.

면담이 열린 시각 광명시청 출입구 전체를 봉쇄하고, 민원인의 출입을 막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뉴타운지역주민 2018-02-27 13:54:05
힘있는자의 불의를 보고도 움직이지 않는 자는 정치에 참여하지 마세요~
현재 뉴타운사업의 진행상황을 보면 강자의 불법을 보고도 약자의 소리에 귀 기우리지 않는 광명시의 시장을 비롯 대다수 의원들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 불법행위가 만연하여 도저히 내 재산을 지킬 수 없어 재개발비리특위를 열어달라고 시민들이 요구 합니다만 국민의당이 협조를 하지 않는듯한데 재개발비리특위를 열어 조사를 하면 국민의당이 피해를 보나요? 시민이 뽑은 시민을 대표하는 국민의당 의원님들 재개발비리특위에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