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조사 특위 시간 끌다가 무산시키나?
뉴타운 조사 특위 시간 끌다가 무산시키나?
  • 신성은
  • 승인 2018.03.14 12: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자유한국당 위원 추천 안해

광명시 의원들이 '광명 뉴타운사업 전반적인 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을 합의하고도, 특위 출범을 위한 임시회가 열리지 않아 그 이유가 의문시되고 있다.

광명시 의원들은 지난 8일 의원총회를 열고, 뉴타운 조사특위 구성을 합의하였다. 특위 구성을 위해 대표발의자로 나서는 의원이 없어 특위 구성이 무산되는 듯했으나, 더불어민주당 김익찬 의원이 대표발의자로 나서면서 시 의회 13명 의원이 특위 구성에 대해 전원 서명을 하였다. 애초 9일 혹은 12일에 임시회를 열어 특위를 구성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13일 현재 집회공고가 나지 않고 있다.

이영호 더불어 민주당 대표의원은 김익찬, 조화영 의원을 특위 위원으로 추천하였으나, 바른미래당과 자유한국당은 특위 위원 구성을 하지 못하고 있다. 바른 미래당 김기춘 대표의원은 "바른미래당은 특위 구성에 동의는 하지만, 특위가 실효성 없어 주민들에게 상처만 줄 것으로 판단하여, 특위 위원 참여는 없다"고 말한다. 또한 김기춘 의원은 "바른 미래당은 의원총회 처음부터 같은 입장"이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김정호 대표의원은 "뉴타운 특위의 경우 모든 당이 위원으로 참여하여 조사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밝히고, 바른미래당 참여를 종용하며 위원구성에 응하지 않고 있다.

뉴타운 반대 주민들은 특별위원회가 한계는 있지만, "시장에게 시정요구를 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다"며 특별위원회 구성을 호소하였다. 또한 "시 업무 중 명백한 잘못에 대해 조사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별위원회는 3명 이상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시의 사무에 대해 조사하고, 잘못된 사안에 대해 시장에게 시정을 요구할 수 있다.

6.13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약화될 수밖에 없어, 시간을 끌다가 결국 특별위원회 구성이 무산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산? 2018-03-14 21:37:27
뉴타운 특위는 끝까지 지속됩니다!!
하나둘 시행구역들에서 점점 찬성자들조차 격하게 요구되고 있응을 현 시의회 차기 시의회도 간과하지 못할것이기 때문입니다,

독고 성 2018-04-02 16:14:09
광명시의원님들 정의롭게 의정활동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