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과거가 될 지금의 광명을 기록하자
미래의 과거가 될 지금의 광명을 기록하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4.04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 광명마을기록가 양성교육 열어

광명문화원(원장 안성근)은 오는 4월 24일(화)부터 7월 24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광명문화원에서 광명마을기록가 양성교육을 연다.

‘마을기록가양성교육’은 뉴타운 개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광명의 모습을 시민들과 함께 기록하여 미래의 과거가 될 현재의 광명을 남겨 역사ㆍ교육 자료로 활용하고자 기획하였으며, 마을기록가 양성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이후 문화원의 기록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구술’을 주제로 총 12회로 구성되었으며,  ▷ 구술사와 구술사료 ▷ 구술사 프로젝트 기획 ▷ 구술면담 ▷ 구술기록관리 등의 내용으로 시민들과 함께 기획부터 실습까지의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특히, 구술분야와 한일민족문제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구술사아카이브구축 길라잡이 1,2를 공저한 정혜경 서울시 문화재위원이자 일제강제동원&평화연구회 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재미있는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

안성근 원장은 “광명마을기록가 양성교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미래의 과거가 될 현재의 광명을 기억하고 기록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마을기록가 양성교육’은 광명을 사랑하는 시민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명문화원에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http://www.gmcc.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