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대위 의견청취
광명시의회,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대위 의견청취
  • 신성은
  • 승인 2018.07.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의장 조미수) 의장단과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소속 의원은 10일 광명시의회 회의실에서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건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현안에 대해 청취했다.

범대위 측은 광명시 의원들에게 고속도로 건설에 대해 설명하면서, 6.64㎞의 광명시 구간은 토공과 교량 형태 건설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도로를 토공으로 공사를 하면, 평지에 흙을 쌓아 도로를 만들고, 옆으로 방음벽을 쌓게 된다. 범대위는 이렇게 공사를 하면 폭 80m, 높이 18~20m의 장벽이 생기고, 공사 중 미세먼지, 주택 소음, 우천 시 급류, 마을의 고립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범대위는 원광명 마을 2㎞ 구간은 지하로 건설되어야 한다며, 원광명 마을의 피해를 없애기 위해서는 지하화 구간을 늘리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범대위 측은 7대 광명시의회에서 지하화에 대해 두 번에 걸쳐 결의문을 채택 했다면서, 8대 광명시 의회에서도 민자고속도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해 달라고 요청했다.

안성환 의원은 “재선의원으로 민자고속도로에 대해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면서“원광명 구간이 지하화 되지 않으면, 17m 둑이 생기고, 장기적으로 광명이 남과 북이 절단되어 두 개의 도시가 형성된다”고 말했다.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은 “최대한 도시의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