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광명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7.30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어린이집 안전사고 관련, 경각심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6일 3회에 걸쳐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312개소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4일 국무회의에서 나온 어린이집 사고근절 촉구 및 보건복지부 아동사고 대책의 일환으로 최근 잇따라 발생한 어린이집 안전사고와 관련해 아동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경기지부 대표 신지현 강사를 초빙하여 어린이집 안전환경을 위한 원장의 역할이란 주제로 차량 등 분야별 안전사고 관리 및 대처법을 알렸다.

교육에 참석한 한 원장은 “지금까지 무심코 지나쳤던 상황들이 나중엔 엄청난 결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졌다”며 “아동안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부모님들이 어느 보육시설에라도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했다.

광명시는 매년 부모와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해 안전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 및 안심보육 실현에 힘 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