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정신건강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광명소방서, 정신건강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09.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관리 및 인식 개선 필요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31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속 박숙영 심리상담 전문가와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및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실태 및 관리를 위한 방안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 ▲직무관련 정신건강 평가 방법 ▲치료기관 안내 및 연계에 대한 내용 등을 통한 소방대원들의 우울증 등 심리장애 요인을 이해하고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심리상담 전문가와의 사례 공유를 통해 그 대책을 논의했다.

전용호 서장은 “충격적 재난현장의 반복 경험으로 전문가에 의한 소방공무원 스트레스의 조기 해소 및 심리적 회복탄력성 형성을 위한 최적화된 심리상담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며, 이번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건강까지 챙기는 좋은 계기가 되도록 보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이란 외상 후 스트레스(PTSD) 장애를 예방 · 심리상담 · 교육 활동 등을 통해 소방에 전문화된 심리상담 모형의 개발 및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치유활동을 통한 각종 사건·사고 현장의 경험에서 오는 소방공무원들의 심리적 충격을 해소하고자, 직접 소방관을 찾아가는 등, 심리 상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