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 개최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10.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 노래자랑, 체험프로그램, 홍보부스 등 진행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성진)는 지난 13일 도덕산 야생화단지 철산배수지 공원에서 제4회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를 개최했다.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 봄부터 마을의 골목 꽃밭에 야생화를 심고 야생화 단지 정화운동을 실시하는 등 준비를 꾸준히 해왔으며, 이날 축제에는 주민 1,000여 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등이 참여해 축제 개최를 축하했으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와 복면가왕 노래자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관내 협력 기관의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같이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특히 30년 이상 해로하신 관내 어르신 부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도 진행해 축제에 모인 주민이 함께 축하해주는, 이웃의 따듯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열린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진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각 유관 단체원, 그리고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축제는 주민 간 화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내년에는 더욱 발전하고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