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제56주년 「소방의 날」기념행사 가져
광명소방서, 제56주년 「소방의 날」기념행사 가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11.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9일 광명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6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일선 재난현장에서 활약 중인 119대원과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고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념식은 소방활동 홍보영상물 상영, 개식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56번째 소방의 날’을 기념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으로써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 복지증진에 소방의 사명을 흔들림 없이 헌신해 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일반 시민 등 유공자 32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지방소방경 석봉선 외2명) ▲소방청장 표창(지방소방위 박재선 외3명) ▲경기도지사 표창 12명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3명 ▲광명서장 표창6명 ▲하트세이버 표창 4명 등 32명에게 영예로운 표창을 수여했다.

전용호 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하게 헌신 봉사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소방이 존재할 수 있었다”며 “제56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안전하고 행복한 광명시를 위해 항상 119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