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 활동평가회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 활동평가회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1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지난 17일,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자원봉사단 WECAN 12기의 활동평가회를 진행하였다.

행사는 2018년 성과보고와 활동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시상이 1부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후 2부에서는 12기 활동 종료를 앞둔 공동체 활동이 이어졌다.

안수선 학생은 “오늘이 청소년으로서 참여하는 WECAN의 마지막 활동이다. 성인이 되면 지금처럼 매달 함께할 수는 없겠지만 다른 선배 단원들이 그랬던 것처럼 WECAN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다.

신선영 관장은 “WECAN은 12년의 역사가 있는 청소년 봉사단으로서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즐겁게 봉사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WECAN 단원들이 지역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통합자원봉사단 WECAN은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봉사활동을 통해 편견을 해소하고 이타심과 배려심을 키워 지역사회 건강한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2007년 1월 창단하였으며 매월 50~60여명의 청소년이 활동, 12년 간 약 600여명의 봉사자를 배출하였다.

2019년에는 2월에 신청서를 접수받으며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