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환 의원, 청년 잡스타트 사업 무슨 성과있나?
안성환 의원, 청년 잡스타트 사업 무슨 성과있나?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8.11.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일자리 창출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광명시의회 제243회 정례회, 복지문화건설위원회 22일 일자리 창출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안성환 의원은 광명시 청년 잡스타트에 대해 문제를 제기 하였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청년 잡스타트 사업은 청년일자리 창출이란 명목으로 60억9천2백만원을 지출하였다. 안 의원은 청년 잡스타트 사업으로 취업한 현황은 403명으로 전체 47.7%라고, 발표하면서 거의 실속 없는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청년 잡스타트로 취업한 청년들이 실무현장이 아니라 공공기관의 보조 인력으로 근무하였고, 현장경험을 쌓지 못해 결국 현장에서는 그만두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사업에 60억씩이나 투자하는게 말이 되느냐고 물었다.

안 의원은 잡스타트 제도는 축소하고 잡고(Job-Go,기업인턴제)를 확대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기업인턴제(잡고)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3개월 지원, 6개월 의무채용인 현재의 지원제도를 3+3 또는 6+6으로 전환하고, 관련기업의 수요처를 확보해야 하며, 근무 만기시에 인센티브 제공, 지원급여 인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하여 집행부에서는 제안내용을 적극 검토하여 청년들에게 좀 더 의미있는 일자리를 만드는데 필요한 간담회 등을 추진하겠다고 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