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설 연휴대비 「전통시장과 다중밀집시설」 소방안전 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 설 연휴대비 「전통시장과 다중밀집시설」 소방안전 컨설팅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1.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8일부터 2일간 광명전통시장과 2001아울렛에 직접 방문하여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한 ‘소방안전 현장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 컨설팅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취약지역과 다중밀집시설을 확인함으로써 관계인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28일 전용호 서장은 광명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관계인과 함께 시설 내 화재취약 요인을 확인하고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자율 소방안전 관리 추진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전통시장 내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긴급출동을 방해하는 도로 내 불법 주·정차 및 시설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확인사항으로는 ▲전기ㆍ가스 등 안전 사용 여부 ▲각종 소방시설 유지ㆍ관리 사항 ▲시장 내 소방차 진입로 확보 ▲비상구, 피난통로 확보 등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전용호 서장은 “설 연휴 전통시장 및 다중밀집시설의 화재는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철저한 안전점검과 지속적인 훈련 등으로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