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사람들
2.15 금 15:35
> 뉴스 > 뉴스 > 정치행정
     
안성환, "무소속으로 남아 시민을 위해 헌신하겠다"
이언주 의원, 바른미래당, 더불어민주당에 어떤 영향 미칠까
2019년 01월 31일 (목) 20:29:37 신성은 kmtimesnet@gmail.com

   

바른미래당 안성환 광명시 의원이 31일 광명시의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했다. 안성환 의원은 당적을 포기하고 무소속으로 남아 시민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의 보좌관으로 손발역할을 했던 안성환 의원이 탈당함으로써 다양한 해석을 낳고 있다.

안 의원은 표면적인 탈당이유에 대해 “민주당 소속이었으나, 대선을 앞두고 이언주 국회의원과의 정치적 신의에 의해 바른미래당으로 소속되었다”다면서, “이언주 의원의 행보가 갈수록 보수로 향하고 있어, 저의 정치적 성향과 달라 어색하였다”고 탈당의 이유를 밝혔다. 탈당 사실에 대해 이언주 의원에게 문자를 남겼고, 이언주 의원은 “심적 고통에 대해 이해한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이 자유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기고, 부산에서 총선 출마하기 때문에, 안 의원이 탈당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나는 알 수가 없다”면서 “이언주 의원 본인이 부산으로 간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안 의원의 한 측근은 “안 의원의 탈당은 이언주 의원이 자유로운 행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이 신경 써야 하는 지역 부담을 줄여주어, 본인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안 의원의 탈당이 바른미래당 당원들의 탈당 신호탄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 안 의원은 확대해석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하면서, “선출직 의원으로 시민의 선택을 받았기에 (자신의) 정치적 행보를 기자회견을 통해 설명하고 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무소속으로 언제까지 있을 것인지, 자유한국당 요구가 있을시 입당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하루 전(30일) 더불어민주당 광명을지역 소속 시.도의원과 당직자들이 벌인 미세먼지 저감 지역난방 전환 캠페인에 안성환 의원이 나타나 눈길을 끌었었다. 안 의원은 하안1-12단지 입주자 대표 연합회 회장을 모시고 왔다고 밝혔지만, 더불어민주당 인사와 사전에 교감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의문을 더하고 있다. 더욱이 더불어민주당 광명을지역에서 발송한 보도자료에도 안성환 의원 이름이 등장해 다양한 추측을 낳고 있다.

안성환 의원의 바른미래당 탈당으로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의 정치지형과 바른미래당 자유한국당의 정치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탈당 소식을 들은 한 시민단체관계자는 "선출되기 위해 당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철학을 따라 당을 선택해야 이런 탈당사태를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광명시민신문(http://www.kmtime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국회의원 광명갑 지역구 사라질 위기
"장애인 배제하는 행정 그만두십시오!
박승원 시장, 동방문 인사 및 시민과
황제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추진위 제
박승원 광명시장, 동방문 인사 시작
광명시 구급출동 경기도에서 18번째로
장애인 등 이동약자에 차별적인 광명시
광명시 시민주말농장 운영, 옥길농장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그것이 궁금하다
경기도 광명시 가림로 201번안길 6-40(철산동) | ☎02-2686-633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성은
등록번호 : 경기아00129 | 등록연월일 : 2007.11.23 | 발행인 : 이승봉 | 편집인 : 이승봉
Copyright 2009 광명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d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