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선7기 효율적인 정책관리 및 제도개발 총력
광명시, 민선7기 효율적인 정책관리 및 제도개발 총력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2.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조화와 균형, 광명시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기본 이행계획 수립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7기 5대목표, 10대 전략, 116개 실천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효율적인 정책관리와 제도개발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공약 이행 상황을 중간 점검하기 위해 지난달 21일 민선7기 광명시장 공약실천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룻한 간부공무원과 전체 부서장 및 공약담당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분야별 현안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달 29일에는 공약담당 팀장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방안 특강을 실시해 공약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했으며, 7월에는 공약이행 평가단 구성을 통해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 점검 및 피드백을 통해 향후 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지난 12월 시작해 10월까지 진행한다. 지난 13일 전문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 추진에 들어갔다. 분야별전문가위원들은 시의 현안 및 주요사업 파악을 위해 서울근로청소년 복지관, KTX 광명역, 광명동굴, 광명스피돔, 뉴타운 및 도시재생 지역, 광명 구름산지구 등 현장방문도 실시했다. 주민참여단 구성, 정책제안공모, 시민공청회, 실무추진단 등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함게 실현할 수 있으며 광명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발전전략을 세울 계획이다.

이밖에도 노인들의 위생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해 광명시 노인건강 목욕권지원 사업 검토, 화성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 사업을 광명시에 적용하기 위해 벤치마킹을 추진하는 등 타 시 우수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시정정책 아이디어를 발굴 추진해 나가고 있다.

시는 UN지속가능발전목표 및 국가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고 광명시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광명시 지속가능 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용역은 경제, 사회, 환경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광명시가 가야할 이정표를 설정하는 내용으로 2019년 8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시민, 지역단체 등과의 상호협력 및 공유과정을 통하여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직 내에서 상호 소통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를 만들어 향상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특히, 시 정책의 아이디어는 현장에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적극적으로 현장 및 벤치마킹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