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열차타고 평양가자 추진위, 고문단 간담회 개최
평화열차타고 평양가자 추진위, 고문단 간담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3.29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열차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는 27일 고문단, 집행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평화열차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는 27일 고문단, 집행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상임대표 박준철)는 27일 오후 5시 광명시 크로앙스 몽쉘베베에서 상임고문 김영진(전 농림부장관) 백도웅(전 평북도지사) 원종문(사)한민족통일연합회 이사장) 고문 조미수(광명시의회 의장) 이영희(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장) 우병설(중앙감리교회 원로목사) 강대수(전 호남향우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열차타고 평양가자 : 상임고문, 고문, 자문위원, 상임집행위원 연석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승봉 상임집행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간담회는 박준철 상임대표의 환영사와 동영상 상영, 상임고문의 격려사, 출범 배경 및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한 추진 경과등을 설명 후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했다.

박준철 상임대표

박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남과 북은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합의한 선언이 이루워지지 않고 있다"고 말하면서, "남북 민간교류협력 사업은 계속 추진되어야 하기에,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늘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영진 상임고문(전 농림부장관)
김영진 상임고문(전 농림부장관)

김영진 상임고문은 격려사를 통해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이고, 그 만세운동의 맥을 잇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된 해"라면서, "아직 대북 제재로 인해 남 북 당국 간의 원활한 협력이 어려운 이 때 민간이 나서 남북 대화와 협력의 장을 넓혀 나가야 한다는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원종문 상임고문
원종문 상임고문

 

원종문 상임고문도 "지난 12월 북한 민족경제협력위원회 대표등을 만나 민간교류사업등을 협의 했다"면서, "남과 북이 하나되기 위해 민간교류협력이 중요하며, 광명에서 시작된 평화 열차가 북녘을 향해 달려가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백도웅 상임고문(KNCC총무)
백도웅 상임고문(KNCC총무)

백도웅 상임고문은 "광명에서 출발하는 평화 열차가 개성 평양을 거쳐 신의주(선친의 고향)까지 달려가는 그 날을 고대한다"며 "추진위와 함께 남북 평화 통일운동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 상임대표는 사업설명을 통해 ▲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식 ▲평화열차 타고 평양 가자! DMZ 평화 기행 ▲평화열차 타고 평양 가자! 그림 및 사진전 ▲6.15 19주년 기념 창작 동요대회 개최 ▲7.4 공동선언 강따라 길따라 인간띠 잇기대회 ▲10.4 남북공동선언 12주년 기념 희망 콘서트 ▲평화열차 타고 평양 가자! 원정대 평양 및 개성 고려유적지 참관 ▲븍측에 양묘장 건립 추진 ▲5월중 사단법인으로 등록 준비와 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 광명시를 비롯한 기초단체와 함께 평화와 협력을 위한 일련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경기도민과 광명시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상임고문으로 김상근(KBS 이사장) 장상(전 국무총리 서리) 김영진(전 농림부장관) 황우여(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경서(현 대한적십자사 회장) 회장) 백도웅(전 평안북도지사) 원종문(사)한민족통일연합회 이사장) ▲고문으로 정동균(양평군수) 조미수(광명시의회 의장) 우병설(광명중안교회 원로목사) 이영희(민주편통 광명시협의회장) 주명식(광명시 원로회장) 박세용( 법무부 법사랑 광명시 운영위 부회장) 강대수(전 호남향우회장) 남상경(전 생활체육회장) 이승조(민주당 상임고문) 김갑종(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 강신성(민주당 광명을위원장) ▲자문위원장에 정대운(경기도의회 재정기획위원장) 간사 이일규(광명시의원)를 발표하고 42명의 상임위원을 선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