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18일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심포지엄에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략 밝혀
박승원 광명시장, 18일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심포지엄에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략 밝혀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4.19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8일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18일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8일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추진전략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하며 종로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수립 및 발표에 따른 지방정부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26개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 및 관계부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정책동향」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략 방향」에 대해 단체장들이 발언한 후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의 이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민참여와 이해당사자 간 협치(거버넌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립 단계부터 시민과 이해당사자가 다양하게 참여하는 시민체감형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발전시켜 나가야 할 가치와 비전이라는 점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원도시 확대”와 “각 지방정부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우수정책들이 공유되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방정부 간 공동 추진전략 수립”을 제안하기도 했다.

지속가능발전은 지속가능성에 기초하여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및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으로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기 위해 지방정부가 공동대응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민관협력단체와의 간담회, 토론회 등을 통한 충분한 의견수렴으로 광명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표를 설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