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문화예술 생산자' 되다, 프리마켓[팔짱]
청소년이 '문화예술 생산자' 되다, 프리마켓[팔짱]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5.17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은25일 (토요일, 오후 1시~5시) 광명 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5월 프리마켓 [팔짱]’을 진행한다.

2019년 5월 프리마켓 [팔짱]은 ‘오월의 난장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팔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한다. 매년 5월 개최되는 청소년 축제 ‘오월의 난장’과 연계하여 청소년이 가진 재능과 생각, 가치를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20개 팀을 포함한 35개 팀이 셀러로 참여한다. 창작품, 공예품 등 청소년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재능마켓 존’, 청소년동아리와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 존’, 참가자 모두가 자유롭게 쉴 수 있는 ‘릴렉스 존’, 관내 문화·창작·예술계 유관기관 및 단체의 재능을 공유하는 ‘쉐어링 존’, 지역사회를 위한 모금 활동 ‘팔짱 잇다’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프리마켓 [팔짱]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서로알자 소통PANN’도 운영된다.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 ‘팔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팔짱 참가자들이 자신이 하는 활동이나, 제작한 창작품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프리마켓 ‘팔짱’의 본 행사에 앞서 광명 곳곳에 청소년 창작문화를 만들어가는 ‘청소년 문화기획단’ 활동, 푸드·공연·공예 분야에서 청소년 창작가를 양성하는 (유스 컬쳐 크리에이터)’ 활동도 진행된다.

2019 프리마켓[팔짱] 정기개장일 : 5월 25일, 6월 22일, 9월 28일, 10월 26일

문의 전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 02-6673-8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