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권익증진사업 선배시민 지역활동 진행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권익증진사업 선배시민 지역활동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5.2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노인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시민 양성 및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선배시민 참여자는 2018년도 선배시민 양성과정 교육을 수료한 이후, 지역 내에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선배시민 참여자들은 환경보호를 위한 세계적인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자조모임를 수차례 진행하며 환경보호 실천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고, 5월 24일(금) 그 결실을 맺는 활동을 하였다.

복지관 인근 한내천을 둘러보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고, 소하1동 상업지구의 상점을 중심으로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공유하며, 동참 서약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화심 소하1동 상가번영회장(채수어 대표)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어르신께 너무나 감사하다.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선배시민 어르신에게 많은 독려와 지지를 해주었다.

선배시민 참여자 김O림 어르신은 “공부했던 내용을 지역사회 다양한 분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했고, 우리 지역에서 환경정화가 필요한 곳을 파악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활동을 지속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은 향후에도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