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프리마켓, '팔짱’ 성황리에 마쳐
청소년 프리마켓, '팔짱’ 성황리에 마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6.0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 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은 5월 25일 광명시민체육관 녹지공원 및 산책로 일대에서 2019년 5월 프리마켓[팔짱]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9년 5월 프리마켓 [팔짱]은 ‘오월의 난장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팔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매년 5월 개최되는 청소년 축제 ‘오월의 난장’과 연계하여 청소년이 가진 재능과 생각, 가치를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였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22팀을 포함한 38팀의 지역 창작가들이 참여해 창작품·공예품 등 자신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재능마켓 존’을 비롯해, ‘푸드 존’, ‘릴렉스 존’, ‘쉐어링 존’, 지역사회를 위한 모금 활동 ‘팔짱 잇다’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특히, 푸드·공예 분야에서 청소년 창작가를 양성하는 UCC(유스 컬쳐 크리에이터)’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도 판매자로 나서 의미를 더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지역창작가와의 멘토링프로그램 진행 후 이날 판매자(셀러)로 참여해 직접 ‘문화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쌓을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프리마켓은 광명 시내에서 활동하는 강사협동조합 니나노,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예술협동조합 이루, ㈜광명은빛마을금빛가게 등 관내 문화·창작·예술계 유관기관 및 단체의 협조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창작문화를 만들어갈 광명의 청소년과 함께 하는 ‘프리마켓[팔짱]’은 6월 22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셀러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center.gmyouth.org)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 프리마켓[팔짱] 정기개장일 : 6월 22일, 9월 28일, 10월 26일

문의 전화: 교육문화팀 02-6673-8128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