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해오름 광명, 한국-몽골 유아교육 교류를 위해 손을 잡다’
‘웰컴 투 해오름 광명, 한국-몽골 유아교육 교류를 위해 손을 잡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6.2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몽교육문화교류협회의 초청으로 몽골 유아교육 인사들이 14일 한국을 방문했다. @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에서는 2019년 6월 24일(월) 광명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몽골 울라바타르시(市) 바가노르구(區), 투브도(道) 공립유치원 원장 및 관계부서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몽교육문화교류협회의 초청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지난 14일 입국한 몽골 유아교육 인사들은 바가노르구 유치원연합회 및 투브도 소속 유치원 원장과 바가노르구청 유아교육 및 아동복지, 사회복지 담당자 등 17여명으로, 6월 25일까지 광명 지역 교육기관, 사회복지 시설 및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 유아교육기관으로는 구름산유치원(공립단설)을 시작으로, 주원유치원(사립), 해누리유치원(공립단설) 등 3곳을 방문하고, 6월 24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과의 오찬 간담회를 통해 한국-몽골 유아교육에 대하여 교육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숙 한몽교육문화교류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광명 유치원 방문 및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선진 광명의 유아교육 시스템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몽골 유아교육 관계자들에게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몽골유치원 원장님들의 광명교육지원청 소속 유치원 방문은 관내 선진 유아교육 시설과 생생한 교육활동 현장의 문을 국경을 넘어 활짝 열어서, 양국 유치원의 교육정보를 교환하는 의지를 실천한 것이다. 이번 방문을 물꼬로 앞으로 양국의 교육문화 교류 확대가 더욱 기대된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