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CCC광명, 광명동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함께 하는 안전한 여름철 나기
렛츠런CCC광명, 광명동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함께 하는 안전한 여름철 나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8.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렛츠런CCC광명(지사장 정호송)과 함께 지역의 전 세대가 어우러져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여름철 1-2-3세대가 선선한 마을’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점점 더워지는 여름 날씨 속 균형있는 음식 섭취 등의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모니터링과 동시에 가정별 욕구에 맞춘 밑반찬, 점심도시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방학 중 점심도시락 제공을 진행하는 ‘해피락’ 은 광명동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임소리)와 지난 2016년부터 함께 해왔다. 광명동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우리 동네에 관심을 가지고 내 아이를 위하는 마음으로 무더운 날씨를 이겨내고, 지역 내 아동들의 방학중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혹서기 기간 중 복지사각지대 가정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이웃이 서로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는 사업으로 그 의미가 더 크다.

철산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 곳곳엔 이웃의 관심에서 소외된 가정들이 많다. 이번 사업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되돌아보고, 커뮤니티케어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지역 안에서 함께 돌봄과 더불어 사는 살이를 실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철산복지관은 여름철 혹서기 외에도 겨울철 혹한기·한파 등 시기별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지역의 욕구에 맞춰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