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도덕파크 주민조직과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만드는 아파트 마을공동체
철산도덕파크 주민조직과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만드는 아파트 마을공동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08.2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은 8일 광명시 철산4동 도덕파크타운아파트와 ‘도덕파크 이웃사촌 프로젝트’ 연대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도덕파크 이웃사촌 프로젝트’는 도덕파크 입주민간 화합과 공동체 회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입주자대표회의(회장 홍선아), 관리사무소(소장 김동찬), 마을만들기 추진위원단(대표 조수환), 푸른솔 도서관(관장 유진) 주민조직들이 뜻을 모아 제안하고 기획한 광명형 아파트 공동체 사업이다.

이 사업은 ‘공동체 회복과 활성화’ 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흐름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주택단지 외에 개인주의를 바탕으로 주민간 소통이 부재하고 갈등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아파트 단지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필요와 사회 문제 예방을 위해 기획되었다.

‘도덕파크 이웃사촌 프로젝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오는 19일부터는 입주민 대상‘공유부엌’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후 마을축제,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등을 실시해 입주민간 소통과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본 사업은 향후 3년간 ‘주민 자생력’, ‘아파트 공동체 선진사례 보급’, ‘입주민 관계향상’ 등의 비전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며,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광명시 ‘3H(Happy Hope Harmony) 마을만들기’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