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선7기 공약이행 시민이 평가한다
광명시, 민선7기 공약이행 시민이 평가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0.01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시장 박승원) 30일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이행사항 점검과 평가를 위해 ‘광명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 시민단체 등을 포함해 총 28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선발했다.

광명시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7기 임기가 끝나는 2022년 6월 30일까지 공약 이행사항 모니터링과 평가, 공약실천계획의 변경이나 조정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한다.

이날 공약이행평가단장으로 선출된 박상기 단장은 “공약이행평가단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성실히 실천될 수 있도록 냉철하게 평가하고, 다양한 정책아이디어와 시민의견을 적극 건의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선7기 공약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시민의 눈높이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로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면서, “민선7기 116개 공약실천과제에 대해 공공성을 최대한 강화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공감의 가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명시는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매년 정기 또는 수시 회의를 통해 공약 조정 심의, 의견제시 등 연중 모니터링을 통한 공약추진실적 평가 등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시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