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린이 생태놀이터‘유아숲체험원’조성
광명시, 어린이 생태놀이터‘유아숲체험원’조성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0.04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광명동 317-80 도덕산근린공원내 26,448㎡면적의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한다.

시는 어린이들이 복잡한 도심 속을 벗어나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과 교감하고 놀이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한다. 이에 인공시설보다는 자연체험 위주인 숲속놀이마당, 밧줄체험놀이터, 숲속교실, 꽃이름배우기체험장, 모래놀이 공간 등으로 꾸밀 계획이다.

시는 지난 4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위한 행정적 절차를 마치고 지난 25일 공사를 시작했다. 오는 12월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도덕산 유아숲체험원은 시에서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숲해설 프로그램 시간(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을 제외하고는 유아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숲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가길 바란다. 시는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에는 2017년 문을 연 구름산 유아숲체험원이 있다. 매년 초 유아숲체험교실 참여시설을 모집,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숲해설가 5명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기관별 월1회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