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한 소비 앞장...공정무역 도시로 발돋음!
광명시, 공정한 소비 앞장...공정무역 도시로 발돋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0.0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정무역 도시 선언식을 가졌다.
광명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정무역 도시 선언식을 가졌다.

광명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정무역 도시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강백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대표, 강주례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비위원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안성환 시의원,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 국장,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정무역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어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와 협약을 맺고 공정무역도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광명시는 공정무역 도시 추진을 위해 지난 9월 33개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된 광명공정무역협회(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명공정무역협회(준)는 시민들에게 공정무역의 의미를 알리고 세계시민으로서 동참 및 관심을 높이고자 마을로 찾아가는 공정무역 티파티, 청소년 공정무역 활동, 시민을 위한 공정 무역 강좌, 나눔장터 및 학교를 찾아 공정무역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2020년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정무역 추진을 위한 조례를 11월 중 제정하고, 공정무역위원회를 조직, 공정무역 물품 판매처 확대 등 공정무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광명시(박승원 광명시장  사진가운데)는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대표 이강백 사진왼쪽)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위원장 강주례 사진 오른쪽)와 협약을 맺었다.
광명시(박승원 광명시장 사진가운데)는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대표 이강백 사진왼쪽) 광명공정무역협의회(준)(위원장 강주례 사진 오른쪽)와 협약을 맺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공공, 공정, 공감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 공정하고 착한소비를 위해 광명시가 앞장서겠다.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도를 높여 공정무역 도시 추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5일 하남에서 열리는 2019 포트나잇(2주를 뜻하는 말로 공정무역을 집중해서 알리고 기념하는 캠페인) 개막식에서 경기도가 공정무역도시 인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