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등학교, 학교문화와 체제를 경험하는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
철산초등학교, 학교문화와 체제를 경험하는 예비교사 현장실습 협력학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0.1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에서는 10월 14일(월)~11월 1일(금) 3주간 예비교사들이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직접 참여하며 학교 문화와 체제를 배울 수 있도록 예비교사 현장실습을 운영한다.

이번 예비교사 현장실습은 경인교육대학교 3학년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대학에서 배운 이론 및 원리 등을 교육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교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실제적인 교직 경험을 통해 예비교사의 수업 능력을 신장시키고, 초등교육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습기간동안 예비 교사는 실습지도 담당교사와 함께 기초학습부진지도, 공동 수업 연구, 영재학급 및 학생자치회 참관, 철산한마당운동회 참여, 학생 상담 및 생활지도, 학교폭력예방과 학급운영 연수 등 다양한 학교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철산초에서는 예비교사 43명을 대상으로 사전설문을 실시하여 요구도를 파악하고, 철산초 학생들과 예비교사들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철산초등학교 이연지 교사는 “예비교사가 혁신교육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교육활동을 통하여 현장 교사와 동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으며, 철산초등학교는 경인교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교사 실습교로 지정되어 3년차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