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활력증진 문화체험 진행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활력증진 문화체험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0.31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선영, 이하 ‘철산복지관’)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의 근로 스트레스 해소 및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10월 18일(금), 25일(금)에 “오늘의 금손은 나야 나” 문화체험을 진행하였다.

당일 문화체험은 참여 어르신의 근로 스트레스 해소 및 활력을 증진하고자 원예미술활동의 일환으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참여 어르신들 간 작품 구상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완성도가 높은 작품의 경우,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였고 친밀감이 높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완성한 작품은 참여 어르신께 제공하여 자택에 진열하도록 하였다. 스칸디아모스의 효능으로 공기정화, 습도조절, 인테리어 효과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는 점을 안내하자 “단순히 장식용이 아니고 실용적인 작품이어서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며 문화체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참여 어르신들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평소 일상생활을 하며 쉽게 접하지 못하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하여 액자를 만들고 동료들과 맛있는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활동 시 느꼈던 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 “나는 원래 만들기 활동을 좋아하는데 이번 작품은 너무 예뻐서 만드는 내내 너무 즐거웠어.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같아!”라고 하였으며 김○○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새로운 사람도 많이 사귀고 친구가 되었다.”며 참여 어르신들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철산복지관 신선영 관장은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을 하며 건강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 좋다. 내년에도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철산복지관이 적극 지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어르신들이 활동 시 느꼈던 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증진하고자 마련된 자리 인만큼 철산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근로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