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1.04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도내 영세 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도내 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국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의 적지 않은 자부담 비용(사업비 1억원, 자부담 50%) 때문에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도내 영세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도가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컨설팅 지원’과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 지원’ 등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도는 가장 먼저 컨설팅 지원을 신청한 50개사를 대상으로 공정개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 뒤 50개사에 대한 심사‧평가를 통해 21개사를 선정,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자부담 30%)의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스마트화 장비 및 솔루션 도입자금’을 지원받는 21개 기업을 포함, 총 30개 기업에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대상은 도내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되며, ▲휴‧폐업중인 기업 ▲유흥‧향락업, 숙박‧음식점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경기테크노파크홈페이지(www.gtp.or.kr)를 통해 제출서류를 확인한 뒤 담당자 이메일(kimjh@g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미래산업과(031-8008-5346) 및 경기테크노파크(070-8895-7443)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도내 영세 기업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장 스마트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은 경기도형보다 규모가 큰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신청은 온라인(www.smart-factory.kr)을 통해 수시로 할 수 있다.

스마트공장 추진과 관련한 내용은 ‘유튜브(경기스마트공장)’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