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 자립 지원 위한 도내 유관기관 업무 협약
위기 청소년 자립 지원 위한 도내 유관기관 업무 협약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1.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내 청소년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치기로 했다.

6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광명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경기도청소년자립지원관’과 ‘경기도 내 위기 청소년 지원체계 구축 및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기도 위기청소년의 자립지원 및 건전한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센터 이용 청소년 중 복지시설 퇴소 청소년 자립지원 필요시 청소년자립지원관을 연계한다.

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립지원관 이용 청소년에게 상담 및 심리교육을 지원하고, 상담복지센터 이용 청소년 중 주거 및 생계지원 등이 필요한 청소년을 자립지원관으로 연계한다.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자립지원관 이용 청소년 중 검정고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해당 거주지 시군 ‘꿈드림’으로 연계해 교육 및 각종 서비스를 연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장 김형근,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장 박현동,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유순덕(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겸직) 외 29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29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도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업무 협약은 도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한 것이며, 위기청소년들에게 학업 복귀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