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선배시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안전 지킴이가 되다!
광명 선배시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안전 지킴이가 되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1.1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에서는 노인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시민” 모임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선배시민은 senior citizen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체에 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어르신들이 모인 단체이며, 연중 보수교육과 자조모임 참여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 지역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11월 12일(화) 선배시민 참여자는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복지관 시설 이용 에티켓’에 관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복지관 곳곳을 찾아가며 어르신들을 만나고, 엘리베이터 및 프로그램실, 자율이용실 등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 안전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은 선배시민의 안내에 따라 한 줄로 서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내린 후에 탑승하며, 정원 초과 시 다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등 안전수칙을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 날, 선배시민의 활동으로 많은 어르신들은 질서정연하게 복지관을 이용 모습을 보여주어 안전에 관한 인식 향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장O순(가명) 어르신은 “우리 늙은 노인들의 안전을 걱정해주고, 솔선수범 해주어 너무나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였다.

선배시민은 향후에도 우리 지역과 공동체를 위해 부지런히 실천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