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주택용소방시설 갖기 캠페인 실시
광명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및 주택용소방시설 갖기 캠페인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1.2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22일(금)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하안동 단독필지 일대에서 소방안전 구축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여성․남성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주택이나 차량에 비치하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진압으로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 등 주택(아파트 제외)에는 개정된 소방시설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또한 하안동 단독필지 일대에서 경찰과 함께 신속한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제 출동훈련을 하면서 협소한 도로 양면 주·정차 금지 및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요소 제거 등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할 수 있도록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다.

전용호 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며,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