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광명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9.12.05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일 광명시청 중회실에서 광명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광명시장) 위원 20여명과 지역사회보장 계획 수립 19개 부서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현황 보고에 이어 2020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2020년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계획 심의 등 주요안건에 대해 토론했다.

2020년 연차별 주요계획은 『함께 가꾸는 복지도시 광명! 함께 누리는 행복!』비젼 아래 △맞춤형 공감돌봄으로 시민행복지수 제고 △나눔으로 따뜻한 상생 공동체 형성 △풍요로운 삶을 위한 문화+일자리 복지 △시민의 건강과 안정 보장 △누구나 살기 좋은 생활터 조성의 5대 추진전략에 따른 36개 세부사업으로 정비하고, 신규사업으로 △경기육아나눔터 운영 활성화△광명형노인일자리사업 △자살예방 게이트키퍼양성사업 △방문건강관리 사업 지원확대 사업이 수립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4기(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과 2020년 연차별 계획이『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 확대』와 연계하여 계획이 수립된 만큼 앞으로 4년 동안 전개될 광명의 복지거버넌스에 지역주민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며 “광명시 사회보장을 대표하는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광명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하여 발전적인 조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동·성인 돌봄, 보호안전, 교육, 건강, 주거, 문화여가, 환경, 고용 등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관 협력을 강화한 법적 기구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집행·심의·평가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