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재단 출범 1주년 기념 평화대상 시상식 게최
(사)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재단 출범 1주년 기념 평화대상 시상식 게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1.05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평화열차 타고 펑양가자 재단(이사장 박준철)은 오는 28일(화) 오후 2시 30분 광명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창립 1주년 기념 후원의 날 및 제1회 평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2019년 1월 9일 창립 이후 국내 및 해외 지부를 창립하고 매주 화요일 상임집행위원회를 개최하면서 지난 6월 12일 “밥이 평화다! 시즌1 4,270명의 어르신을 초청 삼계팅 축제”와 11월 19일에는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를 위한 대표자 회의, 청소년 대상 평화통일 의식 조사와 북측 민경련 단둥대표부를 방문 남북 민간교류 협력사업등을 논의하는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12월 28일부터 1월 2일까지 뻐으 삐쌋 캄보디아 씨앱림주 부지사의 방한으로 박승원(광명시장), 정동균(양평군수), 김성기(가평군수)등과 면담을 통해 한, 캄보디아와 청소년, 문화 교류등을 추진 상호 협력키로하고 (재)3.1운동 유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이 주최한 퍙화 메달 수상식을 주관하는등 국,내외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제1회 평화대상 수상자

김영진 평화대상 심사 위원장은 아번 창립 1주년 기념식에는 행정부분 최문순(강원도지사) 시민사회 부문 김상근(KBS 이사장) 정치부문 우원식(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경제부문 이봉관(서희건설 회장)등이 평화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벍혔다.

또한 재단은 남북간 교류와 협력, 한반도의 평화를 열망하던 국민들은 현 상황에 대해 깊이 우려하면서 우리 정부가 더 적극적인 역할에 나서야 한다며. 지난 9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한 금광산 관광 재개 및 개성공단 재가동에 대해 적극적인 행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았는 현실을 직시하고 이런 목소리가 모여 지난 10월 7일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재개 범국민운동본부가 발족되었다.

이에 (사)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재단은 전국의 주요 단체들과 함께 금강산관광 참가자를 모집하면서 “한반도 평화는 곧 ”빕“이며 그 시발점이 금강산관광과 개성공단 재개"라며, "이제 우리 국민들이 앞장서서 금강산으로 가는 길을 열어, 평창에서 시작된 평화의 바람이 북으로 북상하고 대륙을 가로질러 개성공단으로 몰아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열려라 금강산! 가보자 금강산! 관광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 “밥이 평화다! 시즌1 4,270명의 어르신을 초청 삼계팅 축제” 모습

(사)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재단은 김상근(KBS 이사장) 장상(전 국무총리 서리) 박경서(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영진(전 농림부장관) 황우여(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백도웅(민주평통 이북 부의장), 이해학((사)겨레살림공동체 이사장) 원종문((사)한민족통일연합회 이사장) 소강석((사)한민족평화나눔재단 이사장, 새에덴교회 담임목사) 김희선(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공동대표) 상임고문단으로 이사장에 박준철 상임집행위원장에 이승봉(경실련 경기도지부장)과 5명의 이사 그리고 25명의 상임집행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석 문의는 (사)평화열차 타고 평양가자 재단 (02)2682-2682 또는 박준철 이사장(010-8741-5331) 이승봉 상임집행위원장(010-6346-3416) 조희송 대외햡력위원장(010-3751-1680)로 하면 된다.

▲ 열려러 금강산! 가보자 금강산! 금강산 관광 신청서 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