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공유회 개최
광명문화재단,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공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1.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지난 7일, 광명시민회관에서 2020 신년 시무식 및 미션과 비전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진행한 이 날 행사에는 재단 직원뿐만 아니라 광명시 주무부서가 자리하여 민-관 협치 방안을 토의하고, 광명시 문화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공유회는 「2020년 재단 비전 :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로 행복한 광명만들기」 라는 임철빈 대표이사 발표를 시작으로 각 부서 사업 추진 비전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각 부서 비전은 ▲정책기획팀-정책 및 홍보 기능 중심의 핵심 사업 추진을 통한 팀 정체성 확립, ▲경영지원팀-재단 경영지원 구조의 튼실화, ▲예술기획팀-함께 호흡하며 만드는 색깔 있는 문화예술, ▲문화사업팀-시민들과 소통을 통한 풀뿌리 문화예술 활성화, ▲지역브랜드팀-문화적 빈공간이 없는 광명 만들기, ▲기형도문학관-문학적 삶을 실현하는 문학관이다.

임철빈 대표이사는 재단 설립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광명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히면서 “소통‧협력‧창조로 시민들이 꿈꾸는 삶의 문화와 예술을 함께 만들어 가는 광명문화재단을 만들겠다”며“이번 공유회 뿐 만 아니라 광명시민들과 함께 재단의 방향성을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년도 광명문화재단은 ‘생활문화 정책기획 부분’ 생활문화유공 표창(경기도지사-정책기획팀 이혜진)과 시민회관 기획공연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고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표창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기지회장- 예술기획팀 권보라)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