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1.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에서는 2020년 청소년문화공간 및 쉼터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를 1월 한 달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는 누구나 꿈꾸는 문화·예술 도시 조성이라는 광명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보드게임, 만화, 독서 등을 마음껏 쉬고 놀고 즐길 수 있다.

현재 시범 운영중 임에도 불구하고, 광명시 청소년이라면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라는 점에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실제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를 이용한 청소년들의 인터뷰에 따르면, “학업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를 너나들이에서 휴식을 취하고 놀면서 풀 수 있어서 좋았다”, “편하게 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 공간 활용도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우리가 딱 찾던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이다.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는 문화·예술의 소비자였던 지역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청소년이 직접 새로운 문화 및 문화공간을 주체적으로 생산하여 건전하고 창의적인 문화 공동체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 시범 운영을 반영하여 다가오는 2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청소년문화쉼터 ‘너나들이’의 오픈식을 진행한다.

문의/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팀 02-6673-81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